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영학과 일본비즈니스전공

 

학과소개

경영학과 일본비즈니스전공은

한일통상분야에 종사할 실무형 인재가 되기위한 이론과 실무를 가르치는 곳으로서, 실무나 이론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는 균형잡힌 프로그램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경영학과 일본비즈니스전공의 교육 기본방침은 확실한 신념을 바탕으로 유창한 일본어와 비즈니스 기술 확장에 열성을 보이는 

활발하고 능력있는 한일통상인력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모두 열정적으로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최선을 다해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1. 경영학과 일본비즈니스전공에서는 기업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지향하고 있으며, 어학교육분야, 글로벌비즈니스분야, 글로벌샵경영분야 등의 교과과정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다. 어학교육 분야로는 문법, 강독, 회화, 작문, 한자, 능력시험1,2,3급, 시청각일본어능력 뿐만 아니라 전문화된 일본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중점지도한다. 한일통상분야로는 경영학 및 경제학개론, 수출입실무(NCS 교과목), 해외마케팅(NCS 교과목) 등을 개설하여 수출입과 관련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국가직무표준 (NCS)을 활용한 전문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2. 글로벌샵경영 분야로는 일본역사, 일본문화의이해, 글로벌샵경영(NCS교과목),기업회계입문, 글로벌매너와에티켓 등의 교과목을 개설하여 일본, 나아가 국제사회 전반의 사회문화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본인 및 세계각국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한일통상전문가로서 필요한 문화적 교양을 익히도록 하여 국가에 필요한 최고의 인격자를 교육시킨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인력양성유형

이와 같은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글로벌비즈니스 실무자 또는 글로벌샵매니저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한일통상전문가를 목표로 인력양성을 하고있습니다.

 

 

[크기변환] 학과사진 1.jpg

 

 

 

상단으로 가기